반응형

 

 
영화 극한직업 포스터

 

1. 극한직업 소개

개봉은 2019년 1월 23일입니다.

등급은 15세 관람가입니다.

장르는 코미디입니다.

영화 극한직업은 이병헌 감독이 맡았으며 주인공 고 반장 역에는 류승룡 배우, 장형사 역에는 이하늬 배우, 마 형사 역에는 진선규 배우가, 영호 역에는 이동휘 배우가 맡았습니다

 

2. 극한직업의 주내용

마약의 중간책 무작정 맨몸으로 뛰어들어 마약담당 형사반이 쫓고 있습니다. 마약담당 형사반 눈앞에서 중간책을 놓쳐 암울해 하는데 마을버스가 중간책을 치어 잡게 됩니다. 하지만 그들의 추격전은 16중 교통사고로 이어집니다. 그렇게 마약담당 형사반은 경찰서장 집무실로 호출되어 경찰서장에게 무진장 혼나게 됩니다. 서장에게 혼난 고 반장과 팀원들은 라이벌인 강력반 최반장을 만나게 됩니다. 강력반 에이스 최반장은 고 반장보다 후배지만 먼저 과장으로 승진한 강력반 최반장의 회식에 초대를 받게 됩니다. 이에 자존심이 상한 고 반장의 후배들이 뭐라 말을 하려 하지만 소고기란 말에 고 반장이 먼저 따라나서게 됩니다. 우울에 보이는 고 반장을 위해 강력반 최반장은 보다 못해 유용한 정보 하나를 줍니다. 그 정보는 마약조직의 보스 이무배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그렇게 정보를 취득한 마약담당 형사반은 이무배를 잡기 위해 잠복근무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들은 마을 주민과의 오해가 생겨 이무배 조직원들의 아지트 건너편 치킨집에서 잠복근무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아지트 내부를 들어가기 위해 고민을 하던 중 치킨 배달로 위장하여 잠입을 하자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치킨집 사장은 이미 가게를 매물로 내놓아 그날이 마지막 영업이 되었습니다. 이내 마약담당 형사반 막내가 이 치킨집을 인수하자고 이야기를 합니다. 결국 고 반장은 치킨집을 인수하게 됩니다. 그렇게 치킨을 팔기 위해 마 형사가 치킨을 튀기게 됩니다. 마침 손님이 들어오고 양념치킨을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마 형사는 갈비 양념만 만들 줄 알아 왕갈비 양념 통닭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 왕갈비 양념 통닭은 맛집으로 소문이 나 무척이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바쁜 나날들을 보내던 중 그토록 기다리던 이 무대의 아지트에서 치킨 배달 주문이 들어오게 됩니다. 고 반장은 바로 치밀한 배달 작전을 계획해서 이무배의 아지트에 잠입하게 됩니다. 고형사가 아지트의 벨을 누르자 다른 사람이 나오고 이전의 이무배의 조직원들이 이사를 가게 된 것을 알게 되어 작전은 수포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 사이 이무배는 마약의 새로운 유통망을 세울 작전을 짜던 중 고 형사가 운영 중인 왕가를 양념통 닭집을 프랜차이즈점으로 만들 계획을 짜게 됩니다. 그다음 날 이 무대의 비서인 정실장은 고 형사를 찾아가 전국에 프랜차이즈를 만드는 것에 대한 계약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왕갈비 양념 통닭집 체인점의 목적이 치킨 판매가 아니라 마약 유통이다 보니 여러 체인점에서 문제가 터지기 시작을 합니다. 결국 말 약 반은 체인점 관리에 들어가게 됩니다. 고형사는 체인점에서 배달 나가는 직원의 뒤를 쫓아가게 됩니다. 이상하게도 손님들은 치킨에 손을 대지 않고 버리기 일쑤고 거기에 매일 배달 루트가 똑같음을 확인하여 수상함을 느껴 치킨집 사장의 직감이 아니 마약만 수사반장의 직감이 일어납니다. 마약 반고 형사의 직감이 일어나는 순간 치킨집 고객들이 마약중독자임을 확인합니다. 한편 마 형사가 찾아간 분점에서 이 무대의 조직원들에게 잡혀 이무배는 형사들에게 쫓긴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 사실을 안 마약 수사반은 장 형사에게 설치해둔 커플 추적 앱으로 그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그렇게 마약 수사반은 마 형사가 있는 곳으로 빠르게 이동을 합니다. 정신을 차린 마 형사는 포박을 풀고 이무배의 조직원들을 쫓아가게 됩니다. 부둣가에서 이무배와 테드 창의 마지막 거래가 이루어지는 순간 마 형사는 사이렌을 울려 두 조직을 교란해 서로 싸우게 합니다. 그 순간 마약 수사반은 현장을 도착하고 강력반 최반장에게 이 현장을 제보합니다. 머릿수가 부족한 마약 수사반이 열세라 생각할 수 있지만 그들은 모두 강력한 최정예 부대원이었습니다. 그렇게 그들은 강력반 최 형사가 도착하기도 전에 마약조직원들을 일망타진하였습니다.

 

3. 영화 극한직업을 보고서

극한 직업은 1600만 관객을 동원한 코미디 영화로 정말 웃음이 끊어지지 않게 웃으며 보았습니다. 마약만 5인방의 호흡과 조화는 영화의 연출을 더욱 빛나게 만들어 환상의 작품을 만들었다고 표현을 해야겠습니다. 웃음 장면으로는 처음 도입 부분인 16중 추돌사고가 있으며 다른 영화의 패러디 부분은 작품에 녹아져 있어 웃음이 멈추지를 않았습니다. 그리고 고 형사와 이 무대의 선박에서 격투신은 코미디 장르의 격투기 장면 중 단연 최고라 생각이 듭니다. 고 형사의 소문이 좀비라는 이유를 선박 액션신에서 아주 재미있게 풀어내었습니다. 이 영화의 또 다른 반전이 있습니다. 그 반전은 바로 능력없고 무미건조한 마약담당 형사반 일원 한명한명이 모두 최정예 부대원들이라는게 반전이였습니다. 그리고 시원시원한 액션신은 무척이나 재미있었습니다. 이 영화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