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귀공자의 포스터

 

1. 영화 귀공자의 소개

감독 : 영화 신세계와 마녀의 감독인 박훈정

개봉 : 203.06.21.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장르 : 액션

등장인물 : 귀공자 역에 김선호 배우, 마르코 역에 강태주 배우, 한 이사 역에 김강우 배우, 윤주 역에 고아라 배우 등이 출연을 하였습니다.

 

2. 영화 귀공자의 내용

어느 폐공장 안에 어느 한 남자가 다른 이에게 총을 겨누고 있습니다. 다른 이는 눈앞에 귀신을 본 듯 겁에 질려 살려달라 빌고 있습니다. 그 주위에는 수많은 시체들이 있습니다. 빌고 있는 남자는 총에 맞으며 총을 든 남자에 발을 잡는데 그 남자는 피가 묻어 화를 내며 흰가운으로 갈아입고 나옵니다. 그 남자는 귀공자라 불리며 드라이버를 들고 심장을 파낼 거라며 아주 행복한 표정으로 천천히 죽여준다고 섬뜩한 말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비즈니스라 말을 하며 죽이게 됩니다. 한편 필리핀의 한 지하 불법 격투장에서 귀공자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귀공자는 마르코의 경기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마르코는 필사적으로 낮에는 지하 격투장에서 경기를 하며 밤에는 강도짓을 하며 돈을 벌고 있었습니다. 마르코는 어느 집의 문을 따다 필리핀의 조직들에게 쫓기게 되고 도망을 치던 중 차에 치이게 되며 조직들에게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다음날 마르코의 집 앞에 어느 한국인들이 찾아오게 되고 그 모습을 귀공자가 지켜보고 있습니다. 마르코는 어머니를 간병하던 중이었고 방 안에 들어온 한국인들은 마르코의 아버지를 찾았고 어머니의 수술비까지 해결해 준다고 말을 합니다. 그 말을 하고 바로 마르코를 비행기에 태워 한국으로 보내게 됩니다. 한편 한국에 있는 한 이사는 삼나무 숲을 가리키며 거기까지 가면은 살려준다는 말을 한 남자에게 하며 도망을 가라 합니다. 하지만 한 이사는 바로 총을 쏘며 죽여버립니다. 마르코는 비행기 안에서 영화를 감상하던 중 마르코가 다가와 자신을 인생 마지막에 보게 될 친구라고 소개를 합니다. 아후 한국에 도착한 마르코는 한 이사의 직원들의 차에 타 이동을 하던 한 차량이 따라와 붙습니다. 그 차량은 귀공자이며 귀공자는 안전벨트를 하라는 메시지를 하며 차량의 속도를 올리게 됩니다. 이후 마르코를 제외한 모두가 귀공자에게 죽음을 당하며 마르코는 도망을 가게 됩니다. 그러게 그들의 추격전에서 가까스로 도망친 마르코는 자신을 한국으로 데려온 강 변호사에게 전화를 겁니다. 전화는 어느 여자가 받고 그 목소리는 낯익은 목소리었습니다. 그 여자는 바로 필리핀에서 마르코를 차로 친 여자였고 마르코를 데리러 간다고 말을 합니다. 그 순간 귀공자 추격해 오고 이어 한 이사마저 마르코를 추격하며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마르코를 가지기 위한 혈투가 그려집니다.

 

3. 영화 귀공자를 보며

영화 귀공자는 영화 신세계와 마녀의 감독을 맡고 액션과 누아르의 끝판왕 박훈정 감독의 영화입니다. 그래서 이 영화는 액션과 누아르를 좋아하는 저에겐 여러 면에서 너무나 기대된 작품입니다. 주 내용은 자신들의 목적인 마르코 한 명을 두고 한 이사, 윤주, 귀공자 이렇게 셋이서 각각 쫓는 추격의 영화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마르코와 목적이 다른 세명의 추격으로의 액션 신이 이루어져 기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영화 주인공인 강태주 신예 배우는 1980:1의 경쟁률을 뚫고 주인공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주인공이자 킬러인 귀공자 역의 김선호 배우는 평소 선한 이미지로 선한 배역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맑은 눈의 광기 어린 모습을 보여주며 또 다른 연기를 매우 잘 보여줬습니다. 또한 귀공자란 이름마저 잘 어울리고 엉뚱한 모습이 웃기기도 합니다. 이 영화는 영화 신세계, 마녀 1 보다는 평이 났지만 그래도 액션 신도 좋고 김선호 배우의 연기력이 좋아 재밌게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